경북교육청은 지난 26일부터 30일까지 권역별 3차에 걸쳐 고입전형 관리지침 및 성적산출 교사 연수를 실시한다.
2022학년도 고입전형을 위한 중3 교사들의 진로진학지도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연수는 고입전형에 대한 교사들의 궁금증 해소(A to Z)를 위해 ▲2022학년도 고입전형 일정 및 절차 ▲기본 방침 및 지원자격 ▲석차 연명부 작성 및 성적산출 방법 ▲이중지원 방지 ▲도내 고등학교 종류 및 특징 등의 설명으로 진행됐다.
또한, 온라인고입전형나이스시스템을 이용한 성적산출방법을 익힘으로써 1학기 기말고사가 끝난 시점부터 바로 학생들의 진학지도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안내했다.
26일 경산교육지원청에서 열린 연수에는 70여 명의 교사가 연수에 참석했으며, 안동(60명), 포항(60명) 등 3개 권역에서 총 200여 명의 교사가 이번 연수에 참석해 진로진학역량 제고도 기대된다.
경북교육청 권영근 중등교육과장은“온라인고입전형시스템 기능개선과 고입전형포털의 새 단장이 완료되면 시스템 사용자 연수를 시행해 학생, 학부모들이 신뢰하는 고입전형과 교사들의 업무혁신을 지원할 계획이다”며 “학생, 학부모가 확신을 가지고 고등학교를 선택해 진로를 설계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고입전형을 지원 하겠다”고 밝혔다. 이종팔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