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미래 사회 대비 학부모역량 강화 연수..
교육

미래 사회 대비 학부모역량 강화 연수

박효명 기자 manggu0706@hanmail.net 입력 2021/07/12 17:44 수정 2021.07.12 17:44
 의성교육청, 집단 프로그램


의성교육지원청은 지난 9일 교육지원청 3층 대회의실에서 관내 초・중・고등학교 학부모회장이 모여 미래 사회에 대비한 학부모 역량 강화를 위한 학부모 집단 프로그램을 실시하였다.


2021 학부모 집단 프로그램은 ‘행복한 동행’을 모토로 한 경상북도교육청학부모지원센터에서 주관하는 것으로 학부모의 자녀교육 및 학교교육에 대한 관심, 학부모의 참여 의식과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설립・운영되고 있다. 올해는 구미, 칠곡, 의성을 학부모 집단 프로그램 운영 시군으로 선정하였고, 총 3차에 걸친 학부모 연수가 해당 지역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이날 의성군지역협의회 회원 23명이 참여하여 꽃꽂이를 통한 마음열기를 시작으로 하여 미래 사회에 대비한 학부모의 역할에 대하여 경상북도교육청학부모지원센터 권혜경 센터장의 강연이 이어졌다. 경북도교육청학부모지원센터 권혜경 센터장은 “모든 학부모가 학교교육의 주체이며 교육의 참된 동반자로서 적극적으로 학교교육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나아가 교육 발전에 디딤돌이 될 수 있도록 체계적인 시스템 운영을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의성교육지원청 이정희 교육장은 “2021년 경상북도의성군학부모회장협의회가 의성교육을 위해 적극적인 관심과 호응을 보내고 있어 감사하며 이에 교육지원청에서도 2차와 3차에 걸친 연수를 통해 더욱 학부모 교육 활동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박효명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