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계명문화대 ‘창의도전(Do Yo)’ 프로그램 눈길..
교육

계명문화대 ‘창의도전(Do Yo)’ 프로그램 눈길

이종구 기자 leegg22@naver.com 입력 2021/07/18 16:54 수정 2021.07.18 16:54
 학생 도전 응원…35명 참가


계명문화대학교가 학생들의 도전을 응원하고 칭찬을 통해 일상을 긍정적으로 변화시키고자 마련한 '창의도전(Do Yo) 프로그램'이 눈길을 끌고 있다.


18일 계명문화대에 따르면 학생성공센터에서 주관한 창의도전 프로그램은 지난 3월부터 6월까지 운영됐다. 7개팀(23명)과 개인 참가자 12명 등 총 35명이 참가했다.
참가 학생들은 금연하기, 취업을 위한 자격증 및 어학성적 취득하기, 오전 6시30분 기상하기, 다이어트, 한 달에 책 5권 읽기 등과 같이 스스로 목표를 세워 실천에 들어갔다.


학생성공센터는 학생 스스로가 세운 목표를 성공적으로 이룰 수 있도록 수시로 학생들을 만나 작은 성공에도 칭찬을 아끼지 않는 등 일상이 긍정적으로 변화할 수 있도록 길잡이 역할을 톡톡히 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실패에도 포기하지 않고 다시 도전할 수 있도록 응원하고 격려하는 등 학생들이 성공과 실패를 겪는 과정을 통해 긍정적으로 성장하고 변화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해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지난 12일에는 참가 학생을 대상으로 성공에 대한 칭찬과 함께 실패한 이들에게도 동기부여를 하고자 시상식을 개최해 참가 학생 전원에게 상을 수여했다.
최우수상은 8년 동안 실천하지 못한 금연하기를 이번 창의도전 프로그램을 통해 성공한 간호학과 학생이 수상했다. 
한 학생은 몸무게 15㎏ 감량에 실패했지만 그 간의 노력을 인정받아 장려상을 수상하는 등 성공 여부보다는 노력의 정도를 높이 평가했다. 이종구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