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교육청은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진학 정보를 제공하고 맞춤형 상담을 실시하기 위해 '학교 밖 청소년 대상 대입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대구교육청 대입내비게이션센터와 대구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이 공동 주관으로 20일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 대구시 청소년 문화의 집(남구 명덕로 34길 16)에서 실시된다.
참여 대상은 대구시 꿈드리센터 및 청소년유관기관을 이용하는 학교 밖 청소년 및 부모이다.
설명회 참여하는 학생 및 학부모들은 사전에 대구진로진학 on-air 유튜브 채널(http://url.kr/Um9f8T)을 통해 대입지원관 특강 영상을 시청하고 설명회 당일 대입전문상담교사와 1:1 대면 상담을 받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이번 설명회는 급변하는 입시 환경 변화에 대응이 늦어질 수 있는 학교 밖 청소년들의 대입 정보 격차 해소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대입지원관 특강 영상은 유튜브로 상시로 시청 가능하며 상담은 유관기관과의 연계를 통해 방역 지침을 준수하여 참가자별 상담 시간 지정제로 운영한다.
강은희 교육감은 "이번 대입설명회는 학생별 맞춤형 1:1 상담을 통해 진학 설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교 밖 청소년에 대한 지원을 강화할 예정이다"며 "앞으로도 대구 학생들이 정보 격차로 인한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학생별 맞춤형 공교육 강화 노력에 더욱 힘을 쏟을 예정이다"고 말했다. 이종구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