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한의대학교 항공관광학과는 지난 14일, 16일 이틀간 삼성캠퍼스 9호관 및 항공관광학과 비행실습실에서 대구한의대학교, 경운대학교, 김천대학교, 위덕대학교가 공동 주최하는 제1회 대구·경북 4년제 항공과 연합 예비승무원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 참가자는 ▲비행안전 실습 ▲기내 식음료실습 ▲모형 비행기 날리기 ▲항공과 과복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였다.
또한 각 4개의 대학 학과장 교수님들과의 모의 면접의 기회를 승무원을 꿈꾸는 고등학생들에게 제공함과 원포인트 피드백을 제공함으로써 항공과 면접을 준비하는 입시준비생들에게 동기부여와 면접 준비에 도움이 되는 매우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대회에 참가한 김○은 학생은“같은 진로를 선택한 친구들과 함께 항공서비스 관련 경험을 직접 체험할 수 있어 의미 있고 보람찬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대회를 준비한 항공관광학과 학과장 정현주 교수는“항공객실승무원으로서 갖춰야 할 다양한 경험과 자신감을 쌓을 수 있도록 제1회 예비승무원대회를 개최하게 됐다. 이번 대회를 통해 승무원을 꿈꾸는 학생들이 무엇을 준비해야 하는지 탐색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대구한의대는 9월 10일부터 9월 14일까지 2022학년도 신입생 수시모집을 진행한다. 이종구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