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경북교육청 ‘9월 소통·공감의 날’ 개최..
교육

경북교육청 ‘9월 소통·공감의 날’ 개최

이종팔 기자 jebo24@naver.com 입력 2021/09/02 17:19 수정 2021.09.02 17:20
 중단 없는 변화·혁신 강조

 

경북교육청이 2일 본청 웅비관에서 교육감과 직원들의 소통을 통한 공감의 공직 문화 확산을 위해 9월 소통・공감의 날 행사를 열었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수칙을 준수해 50명 미만의 직원들만 참석하고, 다른 직원들은 경북교육청 공식유튜브 채널인 ‘맛쿨 멋쿨 TV’를 통한 시청으로 진행된 이날 행사는 교육부로부터 수상한 적극 행정 우수공무원(최우수, 우수)·원격교육 발전 유공자 표창장 전수와 권영근 신임 교육국장의 약력 소개와 인사, 전입 직원 소개, 교육감 인사와 당부 말씀, 전입 직원 환영 영상 시청, ‘힐링 공감 음악회’공연 순 등으로 열렸다.


특히 이날 행사는 직원들의 관심과 참여도를 높이고 상호간의 소통·공감을 강화하기 위해 MZ세대 직원이 마이크를 잡아 직원만의 신선하고 톡톡 튀는 진행으로 큰 호응을 얻었다.


이어 임종식 경북교육감은 교육부 주관‘상반기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전국 총 5건 중 최우수와 우수 2건이 선정된 점, ‘「온학교」로 학습격차 Zero’정책이 2021 교육분야 정부혁신 우수사례로 선정되어 경북교육의 우수성이 널리 입증된 점 등을 들어 전 직원들을 격려하고 아울러 경북 학생들이 독도를 올바르게 인식하고 주권 수호 의지를 다질 수 있도록 ‘경북교육청 사이버 독도학교’개교, 독도교육 올림픽, 독도 사랑 음악회, 독도 릴레이 마라톤 등을 운영한 점을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임종식 교육감은“혼자 꾸는 꿈은 이상이지만 둘이서 꾸는 꿈은 희망이 되고, 모두가 함께 꾸는 꿈은 현실이 된다”며 “중단 없는 경북교육의 변화와 혁신으로 대한민국의 표준! 미래 교육의 희망을 함께 만들어 나가자”고 밝혔다. 이종팔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