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진전문대학교은 경북자연과학고등학교와 반려동물 분야 전문 인재 양성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양 기관은 반려동물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과정 개발, 실습 및 학술 교류 활동, 특강과 세미나, 경진대회 개최 등 폭넓은 분야에서 상호 교류와 협력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기로 했다.
경북 상주시에 소재한 경북자연과학고는 1967년 용운고로 개교해 올해 경북자연과학고등학교로 개명했다.
또 반려동물복지과, 반려동물미용과 등의 학과를 두고 자연과 동물을 통한 전인적인 교육으로 6차 산업을 이끌어 갈 우수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영진전문대는 반려동물을 전문적으로 케어(Care)할 수 있는 펫 전문 인력을 양성에 나서 펫케어과를 신설했으며 내년도 신입생으로 50명을 선발한다.
게임소프트웨어 개발 및 서비스 회사인 크래프톤은 계명대학교 디지펜게임공학전공을 위해 발전기금 2900만원을 약정했다고 1일 밝혔다.
계명대 디지펜게임공학전공은 2007년 계명대와 미국 워싱턴주 레드먼드 소재의 디지펜공과대학이 복수학위과정 협정을 체결해 신설된 학과로 계명대에서 2.5년, 디지펜 미국 또는 싱가포르 캠퍼스에서 2년을 수학해 계명대와 디지펜공대의 학위를 동시에 취득하게 된다.
모든 전공과정은 영어로 진행되며 수업은 디지펜공대에서 파견된 교수들이 진행한다. 이종구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