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한의대학교 평생교육원은 최근 학술정보관 시청각실에서 “산림치유지도사 1급 양성과정”의 수료식을 가졌다.
산림치유지도사 1급 양성과정은 치유의 숲, 자연휴양림 등 산림을 활용한 대상별 맞춤형 산림치유 프로그램을 기획·개발하여 산림치유 활동을 효율적으로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전문가 양성교육으로 지난 4월 26일부터 9월 25일까지 5개월 동안 진행되어 총 19명 전원이 수료했다.
임원현 산림치유지도사 1급 양성과정 책임교수는 “올해 달성군시설관리공단과의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등 산림치유 발전을 위해 유관 기관들과 협력을 강화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문섭 평생교육원장은 “수료하신 분들에게 축하를 전하며, 우리 양성기관만의 특화된 산림치유지도사의 배출을 위해 자격시험 대비에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올해 산림치유지도사 1급 수업과정과 함께 한 권기석 활동교수는, 수료 후에도 내년 1월에 있을 자격시험을 위한 철저한 준비와 지속적인 관리로 지원하고 있으며, 산림치유지도사 양성과정은 내년 1~3월에 접수, 3월에 개강을 위해 준비 중에 있다. 이번 수료식은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하며 진행되었습니다. 이종구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