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모고등학교는 지난 14일에 1,2학년을 대상으로 ‘자존감 향상, 비전과 자기주도학습’ 전일제 진로캠프를 실시했다.
정기고사 시험으로 지친 학생들이 행복의 기준을 알고 자기 정체성을 확립하면서 자아존중감을 향상시키고, 다양한 개인의 성격에 맞는 학습법과 직업을 체험하고 미래의 진로를 설계함으로써 자기주도적 의식을 함양하기 위해 전일제 진로 캠프를 실시하게 되었다.
학생들은 자신의 구체적인 진로목표를 설정하고 반드시 달성하겠다는 실행력을 강화함으로써, 자신감을 바탕으로 모든 어려움을 당당하게 이겨내고 자신의 꿈에 한발 다가가기 위한 시간을 가졌다.
또한, 학생들은 매시간 흥미롭고 다양한 활동으로 재미있게 프로그램에 참여함으로써 스스로 생각하고, 토론하고, 활동하면서 학습의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었으며, 학생들의 수준에 맞는 맞춤식 교육을 통해 프로그램의 완성도를 높이고 심화 교육이 이루어지도록 하였다.
진로캠프 후 소감문 작성하기에서 “정기고사 시험으로 인한 스트레스가 많았는데 시험 끝나고 이런 유익한 캠프를 통해 자신에 대해 좀더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어서 감사하다.”,“앞으로도 학교에서 우리에게 유익하고 알찬 프로그램을 접할 기회를 많이 만들어줬으면 좋겠다.” 등의 소감과 바람을 글 속에 담았다.김학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