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경북교육청, 고교학점제 단계적 안착 총력..
교육

경북교육청, 고교학점제 단계적 안착 총력

이종팔 기자 jebo24@naver.com 입력 2021/10/26 16:58 수정 2021.10.26 16:58
 관리자 운영 연수 실시

 

경북교육청이 26일 라한셀렉트 경주에서 학생별 학업설계와 선택형 교육과정, 책임교육에 대한 운영 중점사항을 미리 안내해 학교 현장에서 학점제형 교육과정이 차질 없이 이뤄지도록 하기 위해 도내 일반고와 자공고 교감을 대상으로 고교학점제 단계적 이행에 따른 학교 교육과정 운영 연수를 실시했다.


이날 연수회에서 경북교육청은 “선도적으로 2022년에 도내 전 일반계고를 고교학점제 연구·선도학교로 지정해 고교학점제 운영 체제로 신속한 전환 추진”을 밝히고 아울러 교육과정 운영 중점 사항 안내 및 고교학점제 3년차 연구학교의 운영 우수 사례 등의 공유로 당양한 운영 방향을 모색했다.


특히, 우수 사례 공유에서 무학년제로 과목을 선택하고 평가하는 교육과정으로 전국적으로 큰 관심을 받고 있는 영주여자고등학교의 운영 사례는 선택형 교육과정의 확장으로 많은 학교의 관심을 끌었다.


또, 예천 경북일고등학교는 오는 2023년부터 전면 실시되는 공통과목 국어, 영어, 수학에 대한 책임교육 구현 방안에 대비해 최소 학업성취수준 보장지도 운영에 대한 사례 공유도 이뤄졌다.

한편, 경북교육청은 안정적인 단계적 이행과 교원 부담 경감을 위해 학생 진로·학업 설계를 위한 학교 업무 재구조화 방안 마련, 수업량 적정화 모델 구안, 공통과목 최소학업성취 보장지도 방안 수립 및 성취평가제 운영 역량 강화를 중점적으로 지원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종팔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