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교육지원청은 8일 경산교육지원청 학생교육지원관 4층 2강당에서 「경북도교육청 남부메이커교육센터 구축 사업 중간 설명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중간설명회는 (구)성암초등학교 2층에 구축 예정인 남부메이커교육센터(2022년 3월 완공, 2022년 4월 개관)의 구축 과정에 관해 여러 내빈(학교운영위원장협의회 사무국장, 경산시청 평상학습과 교육협력팀장 및 팀원, 도교육청 창의인재과 장학사)을 초대하여 보고하는 행사로 진행되었다.
특히 지금까지의 사업진행 상황과 공간 구성 및 교육내용을 영상물(경산교육지원청 -열린마당-홍보마당-경산교육홍보 탑재)로 시청한 후 참석자들이 메타버스에 구현해 놓은 남부메이커교육센터에 입장하여 자유롭게 둘러보는 생동감 넘치는 참여형 설명회를 실시하였다.
중간 설명회에 참석한 권00 사무국장은 “영상물을 통해 지금까지 사업 과정과 공간 구성을 쉽게 이해하였고 메타버스에서 직접 둘러보는 신기하고 흥미로운 경험을 통해 남부메이커교육센터에 대한 기대와 설레임이 가득한 시간이었다.”라고 말하였다.
‘경북도교육청 남부메이커교육센터’는 경북 남부권역(경산, 영천, 청도, 고령, 군위 등) 학생 및 일반인을 대상으로 창의적 문제해결력과 협업·참여·공유 능력 함양을 통한 4차 산업혁명에 필요한 핵심 인재 육성을 목표로 웹툰 스튜디오, 메이커스페이스, SW로봇교실 및 체험실, 목공교실, 전시체험관, 다목적실로 공간이 구성될 예정이다.이종구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