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주왕산국립공원, 솔붕이 가디언즈 운영..
경북

주왕산국립공원, 솔붕이 가디언즈 운영

김연태 기자 gbnews8181@naver.com 입력 2021/11/14 16:06 수정 2021.11.14 16:07
최초 국민 참여형 자원봉사

국립공원공단 주왕산국립공원사무소는 온 국민들과 함께하는 국민 참여형 국립공원 현장관리 안전 수호대 '솔붕이 가디언즈'를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솔붕이 가디언즈'는 기존 “국가 관리”의 국립공원 안전 관리에서 국민 참여형으로의 패러다임 전환 후 안전분야의 자발적인 활동을 활성화하고 저변확대를 꾀하고자 국립공원 최초로 모집·운영하는 프로그램이다.
최근 코로나19 상황이 단계적 일상회복(위드 코로나) 단계로 전환되면서 밀폐된 실내 공간에서 벗어나 타인과 접촉이 많지 않는 야외(국립공원)를 찾는 초보 등산 인구(산린이, 등린이 등) 및 혼자 산을 오르는 사람들(혼산족)이 많이 증가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산악 안전사고도 점차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솔붕이 가디언즈'는 주왕산국립공원 탐방 계획을 가진 봉사자들을 대상으로 희망 탐방로 별 선착순 모집·배치하며, 안전사고 발생 시 대응, 탐방로 및 주요 거점시설 안내, 시설물 안전 점검 및 상태 점검, 탐방로 환경 정화 등의 임무를 적극 수행한다.
접수 방법은 인터넷 누리집 “국립공원자원봉사(https://volunteer.knps.or.kr)” 접속 – 회원가입 – 봉사활동신청 – 주왕산 – “솔붕이가디언즈” 선택과 전화 054–870–5322로 신청하면 된다.김연태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