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구미, 농업인의 날 기념행사 유공자 표창..
경북

구미, 농업인의 날 기념행사 유공자 표창

김학전 기자 입력 2021/11/14 17:03 수정 2021.11.14 17:04
대통령·도지사·시장 16명

구미시는 제26회 농업인의 날을 맞이하여 11일에 농업기술센터에서 장세용 구미시장, 정근수 도의원, 양진오 시의원을 비롯한 시의원, 농업인관련단체, 농업인, 유관기관장 등 총 9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념행사를 갖고 유공자를 표창했다.


농업인의 날은 농업의 중요성을 되새기며 농업인의 사기진작과 자긍심 고취하는 것으로 매년 11월 11일을 법정기념일로 지정되었다.


이날 행사에서는 ‘농촌살리기와 농업의 미래성장산업화’에 대한 이동필 전 농림축산식품부 장관님의 특강, 기념식 공연, 유공자 표창, 격려사 순으로 진행했다.


시상식에서는 농업진흥 유공 대통령 표창 ‘산촌토종농원 남동수 대표’, 농산물가공·유통부문 경북농어업인대상 ‘곰실농원 양희봉 대표’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으며, 그 외 도정발전 유공 도지사상과, 농촌진흥청상 각각 1명, 농업과 4-H 발전 유공 시장상 11명, 한국생활개선중앙연합회장상 1명 등 총 16명에 대한 표창패 및 상장이 수여되었다.


진의환 한국농촌지도자구미시연합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구미시와 의회에서도 든든한 농업발전의 버팀목이 되어주기를 바라고, 이번 행사를 통해 더 나은 미래를 모색하는 귀한 시간, 농업을 선도하는 주체로서 진지한 교류의 시간이 마련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장세용 구미시장은 격려사를 통해 “앞으로도 농업기술 향상과 역량강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질 것이며, 농업인 단체들이 지역사회와 함께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김학전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