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온라인 의성세계하늘축제 ‘뜨거운 관심’..
경북

온라인 의성세계하늘축제 ‘뜨거운 관심’

박효명 기자 manggu0706@hanmail.net 입력 2021/12/12 17:36 수정 2021.12.12 17:36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 시청자 ‘이목집중’

11, 12일 이틀간 온라인으로 개최되는 제11회 의성세계하늘축제(이하 하늘축제)는 홈페이지를 통해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어 많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아울러 라이브로 진행되는 ‘행복의 기억–온라인 연만들기’는 줌을 통해 오제환, 배무삼 연 명인과 함께 연 만들기 체험을 하는 프로그램으로 수많은 참여자가 접수를 하며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또한 이번 하늘축제의 다채로운 프로그램 중 지금까지의 축제의 역사를 기록하며 전국의 연 명인들을 만날 수 있는 프로그램과 함께 세계의 다양한 연을 접할 수 있는 ‘세계카이트영상콘테스트’도 시청자들의 관심이 집중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그 외에도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 받을 수 있는 ‘AR포토-의성하늘 앱’은 어디에서나 하늘을 수놓는 다양한 연을 볼 수 있어 많은 사람들의 이목이 쏠리고 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코로나19로 인해 힘든 시기에 의성의 아름다운 하늘과 함께 하는 의성세계하늘축제를 통해 많은 위로를 받으셨으면 좋겠다”며 “이번 축제는 안전하게 집에서 즐기실 수 있도록 준비했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박효명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