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한해를 마무리하는 연말을 맞이하여 관내기업들의 연이은 수상 및 인증 소식들이 들려오고 있다.
또한, 스타트업부터 중소, 중견, 대기업 등 부문을 가리지 않고 여러 기관으로부터 각종 표창과 인증을 받고 있다.
구미시의 체계적인 기업지원 정책도 이러한 성과 달성에 일익을 담당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았다.
▲경북도: PRIDE기업 /스타트업 혁신대상 /중소기업 대상 선정 및 수상, 경북도가 주관하는 ▲‘2021년 경북 PRIDE기업’에 ㈜무림지앤아이, ▲‘2021 경북도 스타트업 혁신 대상’에서 일락, 디에이치텍, ㈜퓨전이엔씨, ㈜건일산업, 아이앤티 등 총 5개 업체가 도지사 표창을 받았다.
그리고 ▲‘2021 경북도 중소기업 대상’에‘㈜키큰아이’가 경영혁신부문,‘㈜보백씨엔에스’가 고용창출 부문에서 각각 대상을 받았다.
▲산자부,고용부,중소벤처부: 일자리 창출/기술개발/ESG경영 관련 포상 및 인증 또한 관내 기업들이 일자리 창출, 기술 개발, ESG경영에 대해 활발한 활동을 추진해온 결과 여러기관으로부터 다양한 시상과 인증을 받았다.
▲정부포상 : 역대급 수출실적으로 ‘제58회 무역의 날 기념’대거 수상으로 제58회 무역의 날 정부·경북도 기념 행사에서 관내 기업체 중 아주스틸(주) 1억불탑, 주광정밀(주) 2000만불탑, ㈜벡셀·(주)이코니·(주)보백씨엔에스 1000만불탑 등 8개 업체가 수출탑을 수상하였다.
또한 문혁수 엘지이노텍(주) 부사장, 황인섭 ㈜윌테크 대표이사가 산업포장, 김근하 인탑스(주) 대표이사, 서동조 ㈜보백씨엔에스 대표이사가 대통령표창을 수상하였으며, 이외에도 총 13명의 지역 기업 대표와 임직원이 무역 증진에 앞장선 공로로 정부포상 및 도지사 표창을 받았다.
끝으로 경북도에서 진행한 ‘2021년도 경북도 중소기업 육성시책’시·군평가에서 구미시는 기업지원 및 기업애로 해결 등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우수시로 선정되기했다.김학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