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구미 황상초·경북외국어고, 학교급식 최우수..
교육

구미 황상초·경북외국어고, 학교급식 최우수

이종팔 기자 jebo24@naver.com 입력 2021/12/23 17:06 수정 2021.12.23 17:11
학생건강증진 교육부 장관상
청송 안덕초 등 교육감 표창

 

경북교육청은 학생건강증진분야 학교급식 최우수교로 교육부장관표창 2개교(구미 황상초, 경북외국어고), 교육감표창 3개교(봉화 물야초, 청송 안덕초, 경주 감포초)가 선정됐다고 밝혔다.


학생건강증진분야 학교급식 최우수교는 도교육청의 현장점검 및 심사를 통해 실적이 우수한 학교 중 현장평가 점수가 높은 학교, 학생·교사들이 한마음이 돼 학교급식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노력한 학교를 기준으로 선정했다.


구미 황상초등학교는 채식선도학교 운영, 장독대사업, 학교급식박람회 홍보영상 촬영 등을 통해 경북학교급식의 위상을 높였다.


구미 경북외국어고등학교는 채식선도학교를 운영하여 학업에 지친 학생들에게 학교급식의 즐거움과 체력향상에 도움을 주어 학력 향상에 기여했다.
봉화 물야초등학교는 채식선도학교를 운영하며 다양한 방법으로 학생들에게 기후위기, 채식급식 등의 의식을 전환시켰다.


청송 안덕초등학교는 쌀맛나는 학교공모사업을 통해 다양한 교육과 행사로 학생들에게 쌀의 소중함을 느끼도록 했다.


경주 감포초등학교는 학생들에게 올바른 식생활 건강한 미래를 만들어주기 위해 학교 내 영양교육실을 만들어 다양하고 색다른 방법으로 수업을 진행하여 학생들의 흥미를 이끌어 냈다.


이성희 체육건강과장은 “안전한 먹거리와 질 높은 급식을 지속적으로 제공하여 건강한 학교급식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이종팔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