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의성유니텍고, 마음 전하는 뜻깊은 행사..
교육

의성유니텍고, 마음 전하는 뜻깊은 행사

박효명 기자 manggu0706@hanmail.net 입력 2021/12/26 16:17 수정 2021.12.26 16:17
예방접종 의료진·봉사자

 

의성유니텍고등학교는 지난 10월 23일 지역 주민을 위한 재능 기부활동으로 코로나19 예방접종 의료진과 봉사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뜻깊은 행사를 실시하였다.

이 행사는 학생 대표와 교사들이 의성군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에 방문하여 추운 날씨에 애쓰고 있는 의료진 및 봉사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50명분의 간식꾸러미(불고기샌드위치, 과일주스, 의성마늘정과, 호두정과, 녹차 및 참깨쿠키)를 전달하는 것으로 진행되었다.


의성유니텍고는 금년에 학과 재구조화 사업으로 웰빙조리과가 신설되었는데  이날 의료진 및 봉사자들에게 제공된 간식꾸러미는 조리과 학생 17명과 교내 비즈쿨 동아리 학생들이 뜻을 모아 수업 시간과 동아리 활동 시간에 배운 실력을 발휘하여 만들었다.  


지도교사 남○○ 선생님은 “학생들이 역할을 나누어 협업하는 모습이 보기 좋았고 다음에도 기회가 되면 지역사회의 고마운 분들을 위해 웰빙요리를 선보이고 싶다”고 했다. 


 김○○ 학생은 “의성 전통 디저트이자 슬로푸드의 대표메뉴인 마늘정과를 준비하는 동안 예방접종센터의 의료진 및 봉사자분들을 생각하는 시간이었고 감사한 마음을 갖는 기회가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전달식에 참여한 안해석 교감은 “ 의성유니텍고 학생들은 의성의 코로나 방역을 위해 애쓰시는 의료진과 봉사자들의 헌신적인 노력에 감사하고 그 마음을 담아 간식꾸러미를 준비했으며 이번 행사를 계기로 우리 학생들도 학교생활에서 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하여 코로나 종식을 위한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것을 다짐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소감을 밝혔다.박효명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