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고교생·대학생 온라인 멘토링 추진..
교육

고교생·대학생 온라인 멘토링 추진

이종구 기자 leegg22@naver.com 입력 2021/12/27 16:16 수정 2021.12.27 16:16
대구교육청, 내년 2월까지

 

대구시교육청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학습결손 및 학습격차에 대한 학생과 학부모의 우려를 해소하기 위해 지역대학과 함께하는 맞춤형 온라인 멘토링을 운영한다고 27일 밝혔다.


지난해 겨울방학부터 진행된 멘토링은 지난 여름방학 중학생에 이어 3기째 운영 중이다. 


방학이 시작되는 이달말부터 내년 2월까지 주 2~4회 온라인으로 운영된다.
경북대사범대학에서 추천 받은 대학생(멘토) 104명과 지역 일반계고 1·2학년 희망학생(멘티) 208명을 1대 2명으로 매칭해 개인별 맞춤형 멘토링을 실시한다.


이들은 주 2회 이상 온라인에서 만나 국어, 수학, 영어 등의 교과 학습은 물론 대입준비 및 고등학교 생활, 진로선택 방법 등 진로·진학 설계를 지원한다.


대구교육청은 멘토링의 질 제고를 위해 멘토 대학생을 대상으로 지난 24일 온라인 워크숍을 개최해 온라인 멘토링 운영 방안 연수 및 멘토링 운영 사례 나눔을 가졌다.


 또 멘토링 참여 경험이 있는 대학생 10명을 모니터링단으로 구성해 멘토링 활동 지원을 위한 밴드 운영 및 멘토 질의사항에 답변하는 등 지속적으로 점검·지원할 계획이다.


강은희 교육감은 "지역 대학과 함께하는 온라인 멘토링 운영을 통해 고등학생들의 자기주도학습 능력 향상을 통한 학업 자신감 회복뿐만 아니라 예비교사들의 교육실습 기회 확대 및 학교 현장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데에도 기여하리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종구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