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교육부 적극행정 경진 연속 최우수..
교육

교육부 적극행정 경진 연속 최우수

이종팔 기자 jebo24@naver.com 입력 2021/12/30 16:20 수정 2021.12.30 16:20
경북교육청, 문화 조성 앞장

 

경북교육청은 교육부에서 주관한 ‘2021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 시·도교육청 부문에서 지난 상반기에 이어 연속 최우수 수상의 쾌거를 이뤘다고 밝혔다.


교육부 주관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는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사례발굴과 함께 범정부적 확산을 위해 추진하고 있다. 


경북교육청은 교육부에서 선정한 적극행정 우수사례 총 5건 중에서 최우수로 선정됐다. 이번에 선정된 적극행정 최우수 사례는 재무정보과 정성렬 주무관의 생활기록부 온라인 제공을 통한 ‘전국 최초! 온라인 고입 전형 시스템 완료’이다.

고입 전형 시 원서 및 생활기록부 사본을 기존 인편이나 우편으로 제출해 학생과 학부모의 고입 전형 서류 제출에 대한 불편함과 고입 전형의 투명성과 공정성에 대한 문제가 상존하고 있어, 이를 적극 해소하기 위해 전국 최초로 고입 전형 생활기록부 등의 제출 서류를 온라인 시스템을 통한 제공이 가능하도록 시스템을 개선했다.

김혜정 감사관은 “지난 상반기에 이어 하반기에도 많은 교직원들의 적극적인 업무 추진에 다시한번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앞으로도 학생, 학부모 등 교육 수요자가 더욱 만족할 수 있도록 적극행정 문화 조성과 확산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종팔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