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한의대, 대구약령시한의약박물관과 MOU..
교육

한의대, 대구약령시한의약박물관과 MOU

이종구 기자 leegg22@naver.com 입력 2022/01/03 17:36 수정 2022.01.03 17:37
인문도시지원사업단

 

대구한의대학교 인문도시지원사업단은 대구약령시한의약박물관과 지난달 29일, 대구약령시한의약박물관 3층 회의실에서 상호협력 협약체결을 하였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상호관계에 기초하여 공동의 연구 활동과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을 위한 협력을 약속했다.


대구약령시한의약박물관 양대석 이사장은 한의학의 기초에 인문학이 있고 인문학적 자산의 보존 없이 인문학만을 논할 수 없음을 강조하며, 상호 간 협력으로 지역의 귀중한 인문학 자산을 보존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했다. 


김영 단장은 “이번 상호협력이 더 나은 결과값을 도출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교류할 것”을 약속하며, “더 나아가 인문도시사업이 초석이 되어, 존폐위기에 놓인 지역자산과 인문학의 길을 계속 가꾸어 나갈 수 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대구한의대학교는 대구 수성구 및 경산시와 함께 ‘한의학을 품은 인문향기도시, 치유희망을 열다’라는 주제로 올해 인문도시지원사업에 선정, 2021년 7월부터 약 3년간 국비와 대응자금을 지원받으며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인문도시지원사업단은 지난 10월, 전국적으로 실시되는 인문주간 행사를 성공적으로 마무리 지은 바 있다. 이종구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