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학교 가스폭발·화재 예방 합동점검..
교육

학교 가스폭발·화재 예방 합동점검

이종팔 기자 jebo24@naver.com 입력 2022/01/04 16:40 수정 2022.01.04 16:40
경북교육청, 사고 방지 강화

 

경북교육청이 지난 3일 포항지역 초등학교 급식소 가스 폭발·화재 사고와 관련해서 가스 안전 일제점검 및 사고 예방 강화에 나선다.


4일, 교육청은 “지역내 모든 학교시설 가스 안전점검 일제 실시에 따른 안전한 가스 사용법, 가스 화재 등에 대비한 취약시설인 급식소를 주요 점검대상으로 선제적 예방에 나선다”고 밝히고, 아울러 “안전한 가스 사용법 교육 강화 및 겨울철 가스 화재 예방을 위한 대책을 수립·시행할 것이다”고 강조했다.


특히, 교육청은 ▶휴일 전후 가스 안전점검 강화 ▶가스 사용 전 철저한 환기 실시 ▶단체 급식용 볶음 솥 및 국솥 사용 시 부주의 방지 관련한 교육 강화 및 학교 시설·급식실 가스사고 예방을 위한 합동점검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에 송기동 경북교육청 부교육감은“부주의로 인한 가스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사용에 철저를 기하고 특히 겨울철 한파로 인한 가스 사용이 늘어남을 대비해 안전한 가스 사용법 교육을 강화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3일 포항 연일초등학교 급식소에서 발생된 가스 폭발·화재로 조리사 등 3명이 다쳐 병원으로 이송되고, 건물 일부는 사고 당시 충격으로 파손됐다. 사고 발생시 학교는 정상수업 중이었으나 급식 시간전에 사고가 일어나 학생들의 인명피해는 발생하지 않았다. 이종팔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