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김장호, 구미 ‘갑·을’ 공동선대위원장 임명..
정치

김장호, 구미 ‘갑·을’ 공동선대위원장 임명

김학전 기자 입력 2022/01/10 18:08 수정 2022.01.10 18:10
 전 경북도 기획조정실장    

 

국민의힘 경북 구미시‘갑’당협은 7일,3층 강당에서 윤석열 대선후보가 임명하는 제20대 대통령선거 국민의힘 경북선거대책위원회 구미시‘갑’지역본부 선대위 임명장 수여식을 진행했으며, 공동선대위원장으로 김장호 전 경상북도 기획조정실장을 임명했다.


또한 김 전 실장은 지난 2021년 12월 28일에 구미시‘을’선거대책위원회 공동선대위원장으로 임명됐다.


이로써 구미 갑, 을 지역 모두 공동선대위원장으로 임명받게 되어, 구미 전 지역을 대상으로 윤석열 대선후보를 대통령 만들기에 더욱 박차를 가할 수 있게 되었다.


21년 12월 13일에 본격적으로 국민의힘에 입당한 이후 ‘정권교체에 온몸을 던진다’는 포부와 함께 지역 민심을 살피기 위해 구미 지역의 중소기업, 구미상공회의소, 각 지역 발전협의회, 구미 5공단 현장 등을 직접 찾아가는 적극적인 활동을 보여주었다. 이뿐만 아니라, 박근혜 전 대통령이 사면되는 31일 0시에 삼성 서울 병원으로 직접 달려가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이런 노력의 결과로 미디어디펜스 기사에 따르면, 김 전 실장은 지난 11월 ‘구미시장 후보 적합도’ 여론조사에서 6.4%의 지지율을 기록했다. 이후 12월에 같은 여론조사를 한 결과 11.2%의 지지율로 11월 대비 2배 가까이 상승했고, 국민의힘 예상 후보군에서 2위를 차지하며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수여식에는 김관용 국민의힘 경북선거대책총괄위원장, 김정재 도당위원장(경북 포항시 북구), 구미‘갑’지역을 책임지고 있는 구자근 국회의원과 윤두현 국회의원(경북 경산시), 김병욱 국회의원(경북 포항시 남구울릉군)이 참석하였으며, 김락환 한국교통장애인협회 중앙회장 등 많은 지역의 인사들이 참석했다.김학전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