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초등학교 저학년 학생 교실 환경 개선 착수..
교육

초등학교 저학년 학생 교실 환경 개선 착수

이종팔 기자 jebo24@naver.com 입력 2022/01/17 16:49 수정 2022.01.17 16:49
경북교육청, 20억 4천만원 투입
안전한 학급 환경 조성 기대

경북교육청이 올해 초등학생들의 입학 초기 적응과 행복한 학교생활을 위해 저학년 교실을 편안하고 안전한 학습 환경으로의 개선에 나선다.


경북교육청 초등학교 저학년 교실 환경개선 사업은‘학부모 안심학년제’ 일환으로 유치원에서 초등학교로 진학하는 학생들의 적응을 돕기 위해 기존 교실에 ▶바닥 난방 ▶교실 내 세면대 설치 ▶실내인테리어 등 복합형 교실 공간으로 개선하는 사업으로 총 20억 4천만 원이 투입된다.


특히, 교실 내 세면대 설치는 선생님이 급식 전·후나 미술수업 후에 아이들에게 교실 안에서 손 씻기 지도와 개인 방역을 위한 손 씻기를 생활화할 수 있어 학부모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에 교육청은 지역내 초등학교의 신청을 받아 교실당 3천만 원을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전년도에는 25교 56실, 올해는 32교 68실로 수요가 증가한 것으로 파악됐다.
이와 관련해서 경북교육청 최상수 행정국장은 “학생들이 학교생활에 빨리 적응할 수 있도록 처음 입학한 1학년뿐만 아니라 저학년 학생에게도 교실 환경개선 사업을 확대 하겠다”며 “이 같은 사업 확장이 학부모와 학생들에게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 올 것으로 기대 한다”고 말했다. 뉴시스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