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청송교육청 ‘더 좋은·의미 있는 교육’..
교육

청송교육청 ‘더 좋은·의미 있는 교육’

김연태 기자 xo1555@naver.com 입력 2022/03/09 19:49 수정 2022.03.09 19:50
초·중등 교장 회의 운영 논의

청송교육지원청(교육장 김현국)은 7일, 코로나19 장기화로 피로감에 지친 학생들을 위해 ‘더 좋은 교육, 의미 있는 교육’지원을 위해 지역내 초, 중등 교장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인사 이동으로 인한 학교장 소개와 교육장 당부 말씀, 새 학년 준비 및 정상적인 교육과정 운영을 위한 주요 업무 전달 및 협의 순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눈길을 끄는 특색사업으로 2022년 도전 성취프로그램 교육장 인증제 ‘청송지질탐험대’운영이었다. 코로나19로 인해 몸과 마음이 지친 학생들이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으로 지정된 청송 지역 지질명소를 탐방하고 워크북을 작성한 후 인증을 받는 프로그램으로 청송 지역 학생들의 정서적, 지적 성장에 큰 밑거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현국 교육장은 “좋은 교육은 학생들이 세상을 이해하고 그 속에서 자신의 길을 발견하는 것을 돕는 일이다. 새 학년을 맞이하는 학생과 학부모, 교사에게 온전히 수업에 몰입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으며, 2022학년도 교육과정 운영계획을 바탕으로 3월부터 각 학교에서 내실 있는 학사 운영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