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울진 “청년 예비창업가 육성 참여하세요”..
경북

울진 “청년 예비창업가 육성 참여하세요”

박진학 기자 gbnews8181@naver.com 입력 2022/04/19 19:21 수정 2022.04.19 19:22
29일까지 신청 2팀 모집

울진군은 오는 29일까지 좋은 아이템과 기술력을 갖고 있는 청년들의 창업‧창직을 지원하는 청년 예비창업가 2팀을 모집한다.
경북 청년 예비창업가 육성사업은 예비창업자의 사업화를 체계적으로 지원하여 경북형 창업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한 것으로, 기계․식품․환경․신재생에너지 등 기술창업과 지식창업, 6차산업 창업 등 부가가치가 높은 창업 분야를 지원하며 금융부동산과 일반 요식업 및 숙박업, 레저, 유흥업 등은 지원에서 제외된다.
참여 대상은 최초 공고일 전일 기준 울진군에 주소를 둔 만 19세 이상 39세 이하의 예비창업자 및 창업 1년 이내인 자로, 개인으로도 신청 가능하다.
5월 중 청년 예비창업가 2팀을 선발한 후, 1팀당 최대 1,200만원의 창업활동비 등 본격적인 창업지원을 시작할 예정이다.

 
접수는 이메일(taeha@mire.re.kr)로 신청을 받는다.
신청서류와 선정절차 등 자세한 사항은 울진군청 홈페이지 고시/공고 또는 (재)환동해산업연구원 홈페이지 공고문을 참고하면 된다.
백운화 일자리경제과장은 “울진인구의 초고령화와 지역 청년인구의 유출이 심화되는 요즘, 이 사업을 통해 청년 일자리 창출뿐만 아니라 청년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사업화하여 지역 활력화와 지역정착을 도모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박진학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