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정선의 대표 먹거리 ‘아리아리 한방 닭강정’이 지난 5월에 이어 두 번 째 로 포항 고객들을 만난다.
롯데백화점 포항점(점장 이동일)은 오는 10~16일까지 지하1층 특설매장에서 진행되는 ‘아리아리 한방 닭강정’ 특별 초대전이 입 소문을 타고 벌써부터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
‘아리아리 한방 닭강정’은 갖은 한방 재료(황기, 당귀, 강황 등)를 더해 1차 175℃에서 튀긴 후 2차로 각종 소스를 넣어 또 한번 가마솥에서 볶아 내어 식은 후에도 바삭바삭하고 매콤 달콤한 맛이 살아 있어 강원도 정선에서는 이미 줄서서 먹는 대표 먹거리로 유명세를 타고 있다.
100% 국내산 닭만을 사용하며, 청양고추, 마늘 등 양념 재료 또한 천연 재료를 사용해 더욱 안심하고 즐길 수 있으며, 특히, 뼈가 없는 순살로만 조리를 해 먹기에도 좋다. 가격은 한마리분량 1만3000원, 두 마리 분량 2만원에 판매한다.
롯데백화점 관계자는 “얼마 전 5월 첫 번째 행사 때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어 다시한번 아리아리 닭강정 행사를 유치해달라는 고객들의 요청으로 재 유치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전국 유명 먹거리들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굳이 멀리 가지 않고 가까운 백화점에서 다양한 맛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10일에는 지하 1층 식품매장에서 ‘가마솥 김밥’, ‘앤티앤스프레즐’이 신규 오픈하여 좀 더 다양한 맛으로 고객들의 입맛을 사로잡을 예정이며, ‘가마솥 김밥’에서는 크림탕(크림치즈김밥 + 탕당면), 매콤탕 세트(매콤제육김밥 + 수제유부탕)를 25% 할인된 가격에, ‘앤티앤스프레즐’에서는 7000원이상 구매 고객께 레몬에이드 470ml 1잔을 오픈 이벤트로 진행할 예정이다. 이율동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