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고령초, 학생회와 함께한 알뜰바자회..
교육

고령초, 학생회와 함께한 알뜰바자회

이형석 기자 janggun24@hanmail.net 입력 2022/07/21 18:46 수정 2022.07.21 18:48
프로로그램 기획 재능기부

고령초등학교는 지난 19일~20일 이틀에 걸쳐 학생자치회와 학부모회가 연계하여 재능기부 행사 및 알뜰바자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재능기부 행사에서는 학생회 소속 학생들이 자발적으로 페이스페인팅, 풍선아트, 네일아트, 과학키트 만들기, 등을 기획하여 점심 시간 또는 방과 후 시간 등을 활용하여 틈틈이 끼와 재주를 연습하였고, 학생들 사이에서 재능기부 프로그램에 대한 이야기가 끊이지 않을 만큼 많은 관심 속에 진행 되었다.
알뜰바자회는 고령초 전 학생들이 2주에 걸쳐 각 가정에서 유용한 중고 물건들을 기부 받아 진행 되었으며, 학부모회의 적극적인 협조와 많은 학생들의 관심 속에 진행 되었고, 저학년부터 고학년까지 물건을 사고 파는 시장 경제를 경험해 보며 알뜰하고 검소한 소비 태도를 함양하는 실질적 경제교육의 계기를 마련해 주었다. 알뜰바자회로 인한 수익금은 학교 발전 기금으로 학생들을 위해 쓰일 예정이다.
6학년 전교 회장 전OO 학생은 “재능기부 행사를 위해 친구들과 매일 연습하는 시간이 즐거웠고, 후배들과 친구들을 위해 이런 행사를 하게되어 매우 보람있었다.”고 말했다.
정태호 교장은 “학생들의 자발적인 프로그램 기획 및 재능기부 활동을 통해 학생자치활동 활성화와 민주시민 역량 및 이타심이 함양될 것으로 생각되고, 이번 행사를 통해 코로나19로 위축된 학생들에게 꿈과 끼를 마음껏 펼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해 줄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이형석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