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군위 ‘읍면TF팀’ 현안 사업 발굴 최선..
경북

군위 ‘읍면TF팀’ 현안 사업 발굴 최선

박효명 기자 manggu0706@hanmail.net 입력 2022/07/25 18:25 수정 2022.07.25 18:25
작은 성장동력 최종 발표회

군위군은 지난 22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박수현 군의장, 최정우 부군수, 군의원, 읍면장 및 읍면 T/F팀 등 총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읍면 작은 성장동력 발굴단 최종발표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3년 차를 맞이하는 작은 성장동력 발굴단은 읍면 8개 TF팀 32명이 읍면에 필요한 사업을 직접 발굴하여 전문가의 코칭을 받아 5개월 동안 연구한 사업계획서 발표, 종합평가, 우수팀 시상 순으로 최종발표회가 진행됐다. 심사의 공정성‧객관성 및 실현가능성 검토를 위해 한국공공자치연구원 이기헌 원장과 윤진영 박사가 심사위원으로 참여했다.
심사결과 ▲주민과 예술가가 함께 즐기며 참여할 수 있는‘예술이 숨 쉬는 화본, 우리 마실 전시회’의 산성면 ▲인스타그램에 올릴만한 효령의 포토스팟을 통해 MZ세대의 관심도를 높이고자 기획한 ‘효스타그램’의 효령면 ▲사과 모양의 식수대를 설치하며 기존 사과 판매대만 있던 공간을 휴식터로 탈바꿈하고자 하는‘풋사랑 쉼터’의 부계면이 우수팀으로 선정됐다.
군은 우수팀에게 사업비 2천만 원과 포상금을 지급하고, 기획한 사업이 바로 실행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김진열 군위군수는“오늘 발표를 통해 여러분들의 우수한 역량을 알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라며 “읍·면 근무자분들로 이루어져 잘 알고 있듯 ‘현장에 답이 있다’라는 말이 있다. 책상 위에서 답을 찾는 게 아닌 직접 돌아다니며 지역 주민들과 함께 현안을 파악하고 함께 해결책을 찾아가는 귀중한 기회가 되었을 것이라 본다”고 앞으로도 군위 공무원으로서 군위의 변화에 동참해주기를 당부했다. 박효명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