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고속도로에서 전기차 충전기가 가장 많은 휴게소는 어디일까. '칠곡휴게소'다.
친환경 모빌리티 충전 플랫폼 소프트베리가 추석을 앞두고 자사의 앱 'EV Infra(이브이인프라)' 사용자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다.
23일 소프트베리에 따르면 전국 고속도로에서 전기차 충전기가 가장 많은 휴게소는 경부고속도로 칠곡휴게소 부산방향으로 나타났다. 총 14개다. 이어 남해고속도로 진영휴게소 순천방향(13개), 경부고속도로 안성휴게소 서울방향과 남해고속도로 문산휴게소 순천방향(12개씩), 서해안고속도로 화성휴게소 시흥방향(11개) 등이 뒤를 이었다.
350Kw급 출력으로 초고속 전기차 충전이 가능한 현대차그룹 E-pit 충전 설비가 갖춰진 휴게소는 ▲경부고속도로 칠곡휴게소 부산방향 ▲남해고속도로 문산휴게소 순천방향 ▲경부고속도로 안성휴게소 서울·부산방향 ▲중부고속도로 음성휴게소 통영방향 ▲무안광주고속도로 함평나비휴게소 무안방향 ▲서울양양고속도로 내린천휴게소 서울방향 ▲남해고속도로 함안휴게소 부산방향 ▲서해안고속도로 화성휴게소 목포방향 ▲영동고속도로 횡성휴게소 강릉방향 등으로 나타났다.
전국 고속도로에서 전기차 운전자들이 가장 많이 이용한 휴게소는 경부고속도로 안성휴게소 서울방향이 1위를 차지했다. 뒤를 이어 ▲경부고속도로 안성휴게소 부산방향 ▲경부고속도로 죽전휴게소 서울방향 ▲경부고속도로 칠곡휴게소 부산방향 ▲중부내륙고속도로 문경휴게소 양평방향으로 분석됐다. 전국에서 교통량이 가장 많은 경부고속도로 내 휴게소들이 상위권을 차지했다. 뉴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