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경북개발공사, 노사관계우수기업 인증 획득..
경제

경북개발공사, 노사관계우수기업 인증 획득

이종팔 기자 jebo24@naver.com 입력 2022/08/25 17:12 수정 2022.08.25 17:12
상생·협력 공로 인정

경북도개발공사가 한국경영인증원(KMR)으로부터 ‘노사관계 우수기업’ 인증을 획득해 '노사간 상생 및 협력'에 대한 공로를 인정 받았다.
‘노사관계우수기업 인증’은 노사 간 상호존중과 신뢰를 바탕으로 상생과 협력의 노사관계를 형성한 조직에 대해 인증하는 제도로 노사관계리더십, 노사관계 성숙도 및 노사관계 만족도 등을 전직원 설문조사와 현장 인터뷰, 실적보고서를 통해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이에 경북도개발공사는 ‘노사공동TF’를 구성하여 복지, 근로조건 개선 및 인사제도 개선과제를 함께 도출하고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며, 또한 노동조합 위원장이 이사회 및 확대간부회의에 참석해 노사 간 직접 소통과 관련해서 크게 인정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경북도개발공사 사장은 “지난해 3월 취임 후, 먼저 노동조합과 ‘경북도개발공사 노사상생협약’ 체결을 추진하여 노사 동반성장의 중요성을 강조했으며, ‘주니어보드’ 및 ‘CEO우체통’을 운영하여 현장의 목소리를 경영진에게 직접 전달하도록 하고 있다”며 “노사가 한마음으로 노력한 결과 상생하고 협력하는 공사의 노사문화를 인정받게 되어 자긍심을 느낀다. 앞으로도 더욱더 노동조합과 활발히 소통하여 미래지향적 노사문화 형성에 노력하겠다” 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