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여행도 하고 선물도 받고 추석연휴엔 ‘대구로 GO GO~..
사회

여행도 하고 선물도 받고 추석연휴엔 ‘대구로 GO GO~’

윤기영 기자 gbnews8181@naver.com 입력 2022/08/31 17:35 수정 2022.08.31 17:35
내추럴대구 모바일 스탬프 투어
‘추석에 대구 갈 결심’ 이벤트
시티투어 2층버스 탑승 기념품

대구시와 대구관광재단은 추석 명절을 맞아 대구를 방문하는 관광객과 대구시민들을 대상으로 풍성한 대구관광 이벤트를 준비했다.
첫 번째로 1일~30일까지 대구의 숨은 생태 자원을 알리며 대구 도심 속에서 자연과 휴식을 즐길 수 있는 생태자원코스(14개소)와 대구의 주요관광지(15개소)를 방문하면 기념품이 제공되는 ‘내추럴대구 스탬프 투어’를 진행한다.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해 대구의 관광지 29개소 중 내추럴대구 생태 자원 코스 2개를 포함 7곳 이상을 방문해, 스탬프를 획득하고, 동대구역/동성로 관광안내소를 방문하면 기념품(수제 견과류바 세트/선착순 500명)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이번 ‘내추럴대구 스탬프 투어’는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이 되고자, 관광지 인근 식당 및 카페 이용 영수증 후기 이벤트도 진행, 영수증과 함께 스탬프투어 앱에 후기를 남기면 150명을 대상으로 모바일 커피 쿠폰을 선착순으로 제공한다.
두 번째로 오는 7일부터 14일까지 추석맞이 대구 핫플레이스 소문내기 이벤트로 대구관광 공식 SNS채널 인스타그램(@visitdaegu)을 주채널로 블로그, 페이스북에서도 참여하는 ‘2022년 추석에 대구 갈 결심’ 이벤트가 진행된다.
‘추석에 대구 갈 결심’이라는 주제의 이번 이벤트는 추석 연휴 기간 동안 본인이 방문한 대구의 핫플레이스 사진 2장 이상을 필수 해시태그(#대구관광 #제멋대로대구로드)와 함께 자신의 개인 계정에 업로드하는 이벤트이다.
‘추석에 대구 갈 결심’은 추석 연휴를 맞아 대구를 찾는 이들이 가족, 친구들과 함께 다양한 관광지를 방문해 고화질 사진을 제출한 참여자를 우선으로 100명을 선정해 오는 20일 치킨 교환권을 제공한다.
세 번째로 대구시티투어도 추석 당일(9.10.)을 제외한 추석 연휴기간 동안 평상시와 같이 정상 운행할 계획이며, 특히 2층 대구시티투어(도심순환노선 2회차, 5회차)를 탑승하시는 승객에 한해 ‘마스킹 테이프 100개’와 ‘폴라로이드 사진 120매’를 추석을 맞아 증정한다.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