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문경사과·강경젓갈 ‘맞손’…축제 교류 확대..
경북

문경사과·강경젓갈 ‘맞손’…축제 교류 확대

이종팔 기자 jebo24@naver.com 입력 2022/08/31 18:06 수정 2022.08.31 18:07
성공적 운영 업무협약 체결

문경로컬푸드문화센터에서 문경사과축제위원회와 논산시 강경젓갈축제추진위원회가 양 도시 간 성공적인 축제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있다.
문경로컬푸드문화센터에서 문경사과축제위원회와 논산시 강경젓갈축제추진위원회가 양 도시 간 성공적인 축제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있다.
문경사과축제추진위원회와 충남 논산시 강경젓갈축제추진위원회가 지난달 30일 문경로컬푸드문화센터에서 양 도시간 성공적인 축제 운영을 위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양 기관 간 상호 유대를 강화하고 지역사회발전 및 성공적인 축제를 위한 교류ㆍ협력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협약은 지역축제·관광·문화·예술사업 홍보 및 상호 역량 강화를 위한 교류 및 협력관계 확대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한다.
이날 함대경 문경사과축제추진위원장과 위원회는 나경필 강경젓갈축제추진위원장과 임원들을 반갑게 맞이하며, 업무협약 체결 제안을 해준 나경필 강경젓갈축제추진위원장에게 깊은 감사를 표하면서 △지역축제, 관광, 문화, 예술 사업의 홍보 △양 기관 축제 개최 시 홍보 및 협력 △상호 역량 강화를 위한 교류 및 협력 확대에 힘쓸 것을 약속했다.
한편, 강경젓갈축제는 대면 축제를 개최하는 것이 4년만이다. 2019년에는 아프리카돼지열병 유입 차단을 위해 축제를 취소했고, 2020 ~ 2021년에는 코로나19 때문에 온라인으로 축제를 개최했다.
올해 강경젓갈축제는 10월 12~16일까지(5일간) 논산시 강경읍 강경젓갈시장 일대에서 대면 축제로 열릴 예정이다.이종팔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