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대구경북경자청, 기업 38억원 투자 확약..
경제

대구경북경자청, 기업 38억원 투자 확약

이종구 기자 leegg22@naver.com 입력 2022/09/05 16:43 수정 2022.09.05 16:43
DGFEZ 투자상담회 결실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은 지난 2일 14시 '호텔인터불고'에서 기업관계자 등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2 DGFEZ 기업지원 투자상담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상담회 개최를 통해 포항융합기술산업지구 내 2개 기업이 총38억원 규모의 투자확약을 받는 결실을 얻었다. 포항융합기술산업지구 내 플라스틱 나노필터 기술개발 회사인 ‘투엔’은 31억원 규모의 투자금을 약속하였고, 같은 지구 내 배합사료 제조업, 사료판매업 피드테크(Feed-Tech)기업인 ‘시그널케어’ 역시 7억원 규모의 투자확약을 하게 됨으로써 기업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투자상담회는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이 포항테크노파크, 경북경산산학융합원과 함께 관내 경제자유구역에 입주한 기업들과 투자자 간의 기업소개 및 핵심기술을 홍보하는 기업IR 및 네트워킹 자리를 만들고, 이를 통해 투자유치로 이어질 수 있도록 준비하였다. 행사당일 투자수요기업 9개사가 기업별 핵심기술과 아이디어를 발표하고, 투자자들에게 투자유치로 이어질 수 있도록 행사를 구성하였다.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 윤진원 혁신성장본부장은 “앞으로 지역기업에 투자가 지속적으로 이어질 수 있는 여건조성을 위해서 이같은 투자상담회를 정기적으로 개최하고, 지역기업이 유망한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