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올 추석연휴에는 ‘라디오를 켜봐요’..
경제

올 추석연휴에는 ‘라디오를 켜봐요’

이종구 기자 leegg22@naver.com 입력 2022/09/06 16:41 수정 2022.09.06 16:42
코바코, 활성화 공동 캠페인

오는 9일부터 시작되는 추석연휴를 맞아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이하 코바코, 사장 이백만)와 각 라디오 방송사들이 라디오 활성화를 위한 공동 캠페인을 시작한다.
이번 캠페인은 늘어나는 매체 환경 속에서도 라디오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고, 특히 연중 라디오 청취율이 가장 높은 시기인 추석연휴를 앞둔 7일부터 7개 채널(CBS, YTN, TBS-eFM, WBS, BBS, CPBC, 경인방송)에서 노출된다.
또한, 해당 캠페인은 향후 지역 라디오 방송사 채널로도 확대될 예정이다.
공동 캠페인 내용으로는 먼저, 추석 명절 기간동안 각 방송사 특집프로그램 전후로 아나운서들의 캐치프레이즈 멘트가 방송된다.
라디오 공동 캠페인 캐치프레이즈 “라디오 공동캠페인, 풍요로운 추석, 고향가는 길 라디오 방송이 함께합니다”와 “라디오 공동캠페인, 라디오 방송은 당신의 이야기로 채워집니다”의 두 가지 멘트를 집중적으로 전달할 계획이다.
또한 캐치프레이즈 멘트와 함께 ‘라디오광고 홍보 CM송’도 전파를 타게 된다.
CM송은 라디오 주 청취층 외에 라디오에 익숙지 않은 세대의 관심을 유도할 수 있도록 경쾌한 멜로디와 단순한 카피로 제작됐다.
이번 카피는 언제 어디서나 쉽게 접할 수 있는 라디오 광고를 강조하며 마케팅 도구로도 유용한 라디오 광고의 장점도 담았다는 평가다.
CM송은 추석 명절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방송될 예정이다.
코바코 관계자는 “귀성길 차 안이나 온 가족이 모이는 명절기간동안 캠페인 내용을 집중적으로 방송하게 된다” 며 “라디오에 익숙한 세대는 추억을 떠올리고, 익숙지 않은 세대의 청취자들도 라디오에 새로운 관심을 갖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