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문경·예천, 추석 연휴 종합상황실 운영..
경북

문경·예천, 추석 연휴 종합상황실 운영

이종팔 기자 jebo24@naver.com 입력 2022/09/07 18:07 수정 2022.09.07 18:08
9일~12일 9개반 216명 편성
8개 중점분야 37개 항목 관리

문경시가 민족최대 명절인 추석을 맞아 시민과 귀성객들이 편안하고 안전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9일~12일까지(4일간) 종합상황실을 운영한다.
문경시 추석연휴 종합상황실은 종합상황반, 코로나19대응반, 재해‧재난관리반, 가축전염병대책반, 응급의료대책반, 교통수송대책반, 도로관리반, 환경관리반, 상‧하수도관리반 등 9개반 216명으로 편성한다.
또한, 긴급상황 발생 시 유관기관과 긴밀한 협조체제를 유지하고 신속한 대처를 통해 시민의 불편을 최소화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안전사고 없는 명절을 위해 터미널과 공중화장실 등 다중이용시설을 집중 점검할 예정이며,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한 추석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빈틈없는 방역을 실시하고 연휴기간 의료대응 체계 유지를 위해 비상진료 및 당직의료기관·당번약국 운영을 지원한다.
아울러, 문경사랑상품권 구매 및 전통시장 장보기행사 등을 통해 소비 진작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유도한다.이종팔기자

 

 

예천군은 민족 고유의 명절인 추석을 맞아 군민들과 귀성객들이 안전하고 편안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분야별로 체계적인 추석맞이 종합대책을 마련하고 추진한다.
‘안전하고 편안한 추석, 모두가 행복한 명절’이라는 추진 방향으로 △코로나19 예방 △사건·사고 예방 등 안전강화 △생활불편해소 시스템 마련 △물가안정 및 유통질서 확립 △먹거리 안전 △취약계층 지원 △지역 홍보 강화 및 문화행사 마련 △공직기강확립 8개 중점분야 37개 항목을 12일까지 부서별로 중점 점검․관리한다. 뿐만 아니라 △사건・사고 대처 및 응급 의료체계 운영 등 긴급 민원의 해결을 위해 9일~12일까지 추석 연휴 4일간 종합상황실을 설치하고 총괄반 등 9개 반 75명 비상근무를 실시해 신속 대응체계를 유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이종팔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