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민선8기 1조원 소득 ‘봉화시대’ 실현 올인..
경북

민선8기 1조원 소득 ‘봉화시대’ 실현 올인

김규화 기자 gbnews8181@naver.com 입력 2022/09/15 17:50 수정 2022.09.15 17:50
6개 분야 77개 사업 로드맵 점검
구체적 실천계획 수립·보고

봉화군은 14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박현국 군수 주재로 민선 8기 공약사업 추진계획 보고회를 개최하고 공약이행을 위한 로드맵 점검에 나섰다.
이날 보고회에는 홍석표 부군수를 비롯해 실과단소장 및 공약추진 팀장 등 50여 명이 참석하여 박현국 봉화군수가 후보시절 선관위에 제출했던 선거공보와 공약서, 인수위 활동 등을 통해 수렴된 공약 등을 토대로 실무부서에서 군민과의 약속 취지와 실현 가능성에 중점을 둔 구체적인 실천계획을 수립해 보고했다.
‘군민이 주인인 희망찬 봉화’를 목표로 하는 민선 8기 공약의 세부사항은 △농업분야 17건, △산림분야 10건, △문화관광분야 10건 △지역개발분야 25건 △복지분야 12건 △소통행정분야 3건으로 모두 6개 분야, 77개 사업이 잠정 확정됐다.
주요 공약사업으로는 △외국인근로자 농촌일자리 중개센터 건립 △봉화형 스마트 팜 기반 조성사업 △한국임업진흥원 분원 유치 △백두대간야생화 생태원 건립 △봉화 베트남마을 조성 △봉화 ‘청년세움’ 공공임대주택 확충 등이 있으며, 분야별 공약의 내실 있는 실천을 통해 1조원 소득의 봉화시대 실현을 앞당기겠다는 계획이다.
군은 보고회에서 논의된 문제점 등을 보완하고, 공약사업 관련 전문가와 군민이 참여하는 공약추진평가단을 구성하여 최종 공약실천계획을 확정·공표할 예정이다.
박현국 군수는 “공약은 군민과의 소중한 약속이자 군민의 염원이 담긴 숙원사업으로 군정의 최우선 과제인 만큼, 반드시 이행하겠다는 적극적인 자세로 실과단소장을 중심으로 한 전직원이 총력을 기울여 줄 것”을 당부했다. 김규화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