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대경경자청, 바이오산업 성장 생태계 조성..
경제

대경경자청, 바이오산업 성장 생태계 조성

이종구 기자 leegg22@naver.com 입력 2022/10/03 17:09 수정 2022.10.03 17:09
기업·기관·전문가 세미나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은 지난달 30일 대구인터불고 호텔에서 지역 바이오산업의 혁신성장 지원과 산업주체간 교류협력을 통한 선순환적 성장 생태계 조성을 위해 기업, 기관, 산업전문가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세미나를 개최하였다.
대경경자청이 주최하고 포항테크노파크가 주관하는 이번 세미나는 ▶곤충단백질 및 펩타이드 연구개발 현황(농촌진흥청 황재삼 연구관) ▶규제를 넘어선 Hemp 소재의 산업화((주)네오캔바이오/한국과학기술연구원 함정엽 대표이사) ▶K-천연물 소재 바이오산업 글로벌 진출시작((주)파이토지노믹스 김정욱 연구소장) ▶의료기기산업 전망 및 정책동향((사)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 양민혁 부장)에 대해 주제 발표하고 토론 시간을 가졌다. 장재호 박사(대구경북연구원) 주재로 가진 토론에서는 생명기술 활용 신약 개발 사업화와 의료기기산업의 국내‧외 환경, 바이오헬스산업의 글로벌 시장진출 등 기업의 연구개발이 시장창출과 생산‧판매‧유통으로 이어지는 바이오기업의 성장 생태계 조성의 중요성에 대해 인식을 함께 했다.
이번 세미나는 급변하는 바이오 산업 분야의 최신 기술 동향 공유 및 교류·협력의 장이 되었으며 입주예정기업들에겐 성장을 지원하는 자리가 되었음을 강조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