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문경시청 제2민원실, 가보고 싶은 곳으로~..
경북

문경시청 제2민원실, 가보고 싶은 곳으로~

이기화 기자 gbnews8181@naver.com 입력 2022/12/22 17:08 수정 2022.12.22 17:08
민선8기 시장 공약사업 1호
원도심 다가가는 소통 행정

지난 9월 1일 노인복지관 1층에 개소한 문경시청 제2민원실은 점촌5동에 행정기관과 편의시설이 편중되어 상대적으로 구도심 주민들의 소외감과 골목 상권의 위기를 느끼던 실정을 개선하고자 민선8기 시장 공약사업 1호로 추진했다.
제2민원실에서는 주민등록, 인감 및 본인서명사실확인서, 가족관계 신고 및 증명서, 부동산종합공부, 과세증명서, 정부24 등 각종 제증명 발급뿐만 아니라 본청에서만 가능했던 토지이동 신고서 접수, 건물번호 부여 업무도 처리하고 있다.
편리한 접근성과 편안한 분위기로 민원 서류만 발급하는 민원실 본연의 기능에 더해 일상 생활에서 궁금해했던 민원 문의도 관련 부서와 연계하여 민원인이 필요로 하는 정보를 얻고 해결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행정을 펼치며 다시 찾고 싶은 민원실로 거듭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방문하는 민원인에게 따뜻한 차를 제공하고 자연스러운 대화를 통해 ‘긍정의 힘! Yes 문경’시정슬로건에 맞춰 ‘소통행정! 친절행정! 스마일행정!’을 몸소 실현하며 민원실을 이용하는 고객에게 긍정적인 호응을 얻고 있다.
신현국 문경시장은 “앞으로 제2민원실의 적극적인 홍보와 차별화된 민원서비스 제공, 시민과 소통하는 공감 행정으로 제2민원실을 더욱 활성화할 수 있는 방안을 적극적으로 강구하겠다.”고 전했다.이기화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