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문경오미자·사과 동결건조 식품 개발..
경제

문경오미자·사과 동결건조 식품 개발

이기화 기자 gbnews8181@naver.com 입력 2022/12/25 17:13 수정 2022.12.25 17:14
농특산물 연구 최종보고회

문경시농업기술센터는 지난 23일 금요일 농업기술센터 2층회의실에서 문경특산물 식품소재산업 육성의 일환으로 문경오미자와 문경사과를 대상으로 동결건조분말등의 식품소재 연구개발 연구용역을 수행하고 연구결과에 대한 최종보고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연구에서는 지역특산물 식품소재로 오미자와 사과를 활용한 동결건조분말 3종과 소재를 활용한 티백차 2종이 개발되었다. 특히, 오미자, 사과 동결건조분말은 생과오미자를 활용하여 오미자의 맛과 향이 그대로 보존되어 이유식, 건강식 등 다양한 식품에 적용이 가능해 오미자를 활용한 식품개발과 산업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평가되었다.
또한 생과오미자를 원과 그대로 활용한 오미자 티백차와 사과티백차 또한 상품성이 뛰어나고 섭취가 용이하며, 생산원가에서 경제성이 우수하여 산업화 가치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문경시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번 연구개발은 농업기술센터에서 보유하고 있는 시설장비를 직접 활용하여 연구개발 되었기 떄문에 지역업체의 새로운 상품개발과 산업화에 크게 도움을 될 것으로 기대한다. 연구결과를 지역업체에 기술이전 방식을 통하여 산업화하겠다”고 연구 결과 활용에 대한 계획을 밝혔다.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