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군은 28일 고령군청 대가야홀에서 이남철 고령군수, 김용현 (사)고령군관광협의회장, 김명국 고령군 군의회 의장을 비롯한 군의원, 실과소장·읍면장, (사)고령군관광협의회 이·감사, 사)고령군종합자원봉사센터, 고령문화원, 각 기관단체장 등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내년 3월에 개최 예정인 2023 고령 대가야축제 기획보고회를 가졌다.
‘대가야의 꿈!’이라는 주제로 개최될 2023 고령 대가야축제는 ‘주민이 즐거운 축제’, ‘주민이 직접 참여하고 가족단위로 즐길거리가 있는 축제’라는 기획방향 아래 안전관리를 최우선으로 하는 축제로 구성 할 예정이다.
우선, 기존에 쓰고 있는 ‘대가야체험축제’라는 축제명을 ‘대가야축제’로 변경해 체험이라는 단어가 가지고 있던 어린이 중심의 축제 이미지를 탈피하고, 온가족, 지역주민이 함께하는 누구나 즐길수 있는 축제로 변화할 예정이다.
또한 축제기간도 기존 4일에서 3일로 줄여 축제의 집중도를 높이고, 축제운영 시간 또한 오전 11시부터 오후 9 시까지 연장해 요즘 관광트렌드인 야간관광에 발맞춰 운영 할 계획이다. 한편, 2023 고령 대가야축제는 고령 벚꽃 만개 시즌에 맞추어 3월 31일~4월 2일까지 3일간 개최 될 예정이다. 윤기영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