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화재 진압 노부부 구한 대구 운암중 ‘7명 영웅들’..
사회

화재 진압 노부부 구한 대구 운암중 ‘7명 영웅들’

일간경북신문 기자 gbnews8181@naver.com 입력 2023/02/06 16:25 수정 2023.02.06 16:26
신속 대피 초기 진화 도움
거창소방서장 표창장 수여

대구 운암중학교 2학년 학생 7명이 주택 화재로 피해를 입은 주민들을 대피시키고 화재 진압 후 확산을 방지해 화제다.
6일 대구시교육청에 따르면 지난달 1일 운암중 2학년 학생 7명은 한 학생의 외가댁이 있는 경남 거창을 함께 방문했다.
이날 오후 늦게 마을을 산책하던 중 한 주택에서 불이 난 것을 발견하고 곧바로 119에 신고했다.
농촌의 특성상 볏짚·장작 등으로 불씨가 크게 번지기 쉬운 상황이었으나 학생들이 소방관이 출동할 때까지 직접 물을 퍼 나르며 화재를 진압해 초기 진화에 결정적인 역할을 했다.
또 불이 난 주택에서 잠들어 있던 노부부를 신속히 대피시켜 인명 사고도 막아냈다. 이에 이들은 거창소방서장 명의의 표창장을 받았다.
화재를 처음 발견한 임도영 학생은 "평소 학교에서 배운 화재 시 행동요령 등 안전 훈련 덕분에 실제 상황에서 당황하지 않고 대처해 다행히도 큰 피해를 막을 수 있었다. 마땅히 해야 하는 일을 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고호진 교장은 "앞으로도 학생들이 화재 등 사고 상황에서 자신과 이웃의 안전을 지킬 수 있도록 실생활 안전교육을 철저히 실천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운암중은 학생들이 화재 등 실제 사고 상황에 적절히 대처할 수 있도록 대구교육청 학교 현장 재난 대응·안전관리 매뉴얼 등을 바탕으로 정기적으로 인근 소방서 등과 함께 안전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뉴시스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