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중소기업청-기정원, '인쇄 표준원가 관리 서비스' 실시..
경제

중소기업청-기정원, '인쇄 표준원가 관리 서비스' 실시

운영자 기자 입력 2015/08/23 15:53 수정 2015.08.23 15:53

 중소기업청과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기정원)은 오는 24일부터 대한인쇄정보산업협동조합연합회(인쇄조합)의 3000여 회원사를 대상으로 '인쇄 표준원가 관리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 시스템은 인쇄물의 단가에 대한 표준공식 적용을 통해 견적을 산출하는 기능으로, 기존에는 회원사에서 견적 계산부터 견적서 발급까지의 업무과정을 직접 수기로 작성했다.
하지만 이 시스템을 통한 업무 자동화로 효율적인 처리가 가능하게 됐다. 또한 견적을 산출하는 방식도 회원사 마다 차이가 있었으나, 일원화된 견적 기준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공정한 시장 분위기 형성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된다.
기정원은 이용자의 업무편의 도모를 위해 컨택센터를 통해 문의와 불편사항 접수 및 1:1 원격 사용교육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회원사를 대상으로 사용 매뉴얼을 배포하고, 활용교육 지원을 통해 사용자의 솔루션 이해도를 높인다는 방침이다.
기정원 양봉환 원장은 "경영혁신플랫폼 인쇄 표준원가관리 솔루션 이용을 통해 인쇄산업이 더욱 활성화 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이용자가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최선의 지원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경영혁신플랫폼 구축사업은 중소기업 및 단체 회원사가 공동으로 활용 가능하도록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2014년 6월 서비스 오픈 이후 21개 단체, 총 1만238개 기업에서 서비스를 활용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