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롯데百, '추석 C.A.R.E 배송 서비스' 도입..
경제

롯데百, '추석 C.A.R.E 배송 서비스' 도입

운영자 기자 입력 2015/08/30 20:28 수정 2015.08.30 20:28

 
롯데백화점포항점은 올 추석 선물 배송 시즌부터 고객의 배송 불만 사례를 반영해 추석 'C.A.R.E 배송 서비스'를 도입한다.
30일 롯데백화점에 따르면 이 서비스는 'Complain Zero'(배송 불만 최소화), 'no-Accident'(안전 강화), 'Real-Time'(실시간 조회), 'Exclusive Service'(차별화 서비스)를 의미하며, 친절하고 안전한 배송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백화점의 의지를 담고 있다.
우선 롯데백화점은 배송관련 불만을 최소화하기 위해 배송원들에게 '원-투-쓰리'(One-Two-Three) 캠페인을 실시키로 했다.
이 캠페인은 배송 응대 매뉴얼로, 배송 도착 1 시간 전에 미리 전화하고(One), 선물전달 시 고객과 2 걸음 간격으로 대면하며(Two), 선물을 전달한 후에는 고객에게 3초간 인사하는(Three) 캠페인이다.
또한 여성 고객을 위해 여성 배송원을 30~50% 이상 확대해 고객이 더욱 안심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며, 배송 상품의 선도 유지 및 훼손 방지를 위해 모든 배송 차량에는 대형 사이즈의 '보냉백'을 설치키로 했다.
한편 롯데백화점은 추석 배송 서비스를 진행할 아르바이트 인력을 채용한다. 접수기간은 오는 31일부터 점포별로 단계적으로 채용하며, 채용규모는 5000명으로 지난해 추석과 비슷한 수준이다. 이율동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