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자연재난 대비 풍수해보험 가입하세요”..
경북

“자연재난 대비 풍수해보험 가입하세요”

박두원 기자 gbnews8181@naver.com 입력 2023/05/02 17:52 수정 2023.05.02 17:53
울진, 주택·소상공인 상가

울진군은 태풍, 호우, 강풍, 풍랑, 해일, 대설, 지진 등 기후변화로 빈번하게 발생하는 자연 재난으로부터 재산을 보호하고, 피해를 입은 보험 가입자가 신속하게 보상을 받을 수 있는 풍수해보험 가입을 적극 추진한다.
‘풍수해보험’은 정부 정책보험 상품으로서 국가와 지자체에서 보험료를 기본 70%부터 최대 92%까지 지원하여 각종 자연 재난 피해에 대처 가능하도록 하는 재난관리제도이며, 울진군에서는 최대 지원인 92%까지 지원하며 보험 가입 대상은 주택, 소상공인이 운영하는 상가나 공장, 비닐하우스를 포함한 온실 등의 시설이다.
풍수해보험을 운영하는 메리츠화재, 삼성화재, 한화손보, 현대해상. DB손보, KB손보, NH손보 등 민간보험 7개 사에서 연중 신청이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울진군 안전재난과, 읍·면사무소 및 각 보험사에 문의하면 된다.
특히 올해에는, 울진군에서는 풍수해보험 제3자 기부제도를 추가로 시행하여 가입자들의 자부담 보험료를 지원해 무료로 보험에 가입할 수 있으며, 풍수해보험 제3자 기부 가입 대상은 울진군 관내 단독주택, 전통시장 소상공인으로 1년간 보험료가 무료이다. 박두원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