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의성, 산불확산 방지 ‘예방숲가꾸기’..
경북

의성, 산불확산 방지 ‘예방숲가꾸기’

박효명 기자 manggu0706@hanmail.net 입력 2023/05/17 16:24 수정 2023.05.17 16:24
사전예방·산림자원 조성

의성군은 5~6월 간 의성읍 업리 산22 외 11필지 130ha에 대하여 산불 예방 및 산불 확산 방지를 위한 산불예방 숲가꾸기 사업을 추진한다.
산불예방 숲가꾸기는 밀도가 높은 침엽수림을 중심으로 산불위험 요소 제거를 통해 산불 발생을 사전에 예방하고 산불 발생 시에도 그 피해를 줄이기 위해 실시하는 작업이다.
이번 사업은 산림청 산불연료지도 자료에 따른 산불 위험도를 고려하여, 침엽수림 또는 침엽수·활엽수 혼효림 임야 중 농지·도로·민가와 연접한 필지를 위주로 시행한다.
또한 산불예방 숲가꾸기 사업은 금년도 하반기뿐만 아니라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숲가꾸기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며, 사업 대상지 모집·조사도 상시로 진행하고 있으므로 숲가꾸기를 희망하는 산주들은 방문, 전화, 우편으로 신청가능하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산불에 취약한 숲을 사전에 파악해 미리 관리하는 것이 산불예방에 최선이다.”라고 말했다.
또한, “많은 의성군민들께서도 산림환경 조성 및 보호에 함께해 주시는 만큼, 의성군에서도 건강한 산림자원 조성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효명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