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안동, 문화가치·주민 향유 확대 방향 논의..
경북

안동, 문화가치·주민 향유 확대 방향 논의

이기화 기자 gbnews8181@naver.com 입력 2023/05/25 16:55 수정 2023.05.25 16:56
추진위, 수정사항 심의·의결

안동시 문화도시추진위원회는 지난 23일 제5차 문화도시 지정평가 가이드라인에 따라「안동 문화도시 조성계획서」 중요 변경사항 심의․의결을 위해 『제1차 안동 문화도시추진위원회』를 안동시청 청백실에서 개최했다.
안동 문화도시 추진주체들은 지난해 예비사업과 제4차 문화도시 지정 평가 절차를 거치며 추진목표, 전략, 방향 등을 시민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단순화하고 특성화 사업을 통해 안동의 고유성을 분명하게 드러낼 수 있도록 하는 방안에 대해 꾸준히 제안하고 구체화하는 과정을 거쳐 왔다.
이번 회의는 지난 1월부터 이어져 온 시민공회 운영위원회, 전문가 자문회의, 실무자 간담회 등 문화도시 추진주체들 간 지속적인 토론 과정에서 정리된 수정사항을 추진위원회에서 심의․의결하고자 마련됐다. 회의에는 시민주체, 행정, 도시재생, 지역학, 관광, 문화예술 등 다양한 분야의 문화도시 추진위원 13명이 참여하여 안건과 안동 문화도시 조성계획의 추진방향에 대해 심도 있는 토론의 시간을 가졌다.
특히 안건인 추진목표, 전략, 방향에 대한 변경 및 특성화 사업에 대한 심의 의결이 원안 가결된 후에도 안동 문화도시가 담아야 할 다양한 사업의 방향성을 제시하고 시민 문화향유 확대와 사업간 연계, 광역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실질적인 방안을 제안하는 시간이 됐다.이기화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