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안동 관광 홍보할 젊은 감각 모십니다”..
경북

“안동 관광 홍보할 젊은 감각 모십니다”

이기화 기자 gbnews8181@naver.com 입력 2023/05/25 16:56 수정 2023.05.25 16:56
내달 2일까지 영크리에이터

안동시와 주식회사 이공이공은 지난 22일부터 6월 2일까지 만 19세부터 34세까지 대학생과 일반인을 대상으로 「안동관광 영크리에이터 육성사업」에 참가할 크리에이터를 모집한다.
「안동관광 영크리에이터 육성사업」은 SNS와 친숙하고 동시에 젊은 세대의 감성 코드와 부합하는 관광 홍보 콘텐츠를 생산하는 크리에이터를 육성·지원해 젊은 층에 특화된 관광 홍보 콘텐츠 생산을 도모하고 지역의 청년들에게 더 많은 대외 활동 기회를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모집을 통해 1~4인으로 구성된 10개 팀을 모집하며, 대학생과 20대 일반인을 우선하여 선발한다.
이 사업에 참여하는 크리에이터는 6월부터 11월까지 대표적인 SNS인 인스타그램과 네이버 블로그에 게시할 안동시의 사계절 축제와 로컬 관광명소 홍보 콘텐츠를 제작하게 된다. 특전으로 안동시장 명의의 임명장이 수여되고 활동비와 지원 물품 지급, 촬영 장비의 무상 대여 및 활동 종료 후 수료증 지급 등 다양한 활동 혜택이 주어진다. 참가자들은 여가 생활을 즐기면서 안동 관광을 홍보하고, 대외 활동 경력까지 챙기는 ‘세 마리 토끼’를 동시에 잡는 즐거움을 누릴 수 있다.
크리에이터로 합류하고 싶은 지원자(팀)는 이메일, 구글폼, 팩스 중 한 곳에 자기소개서와 참가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6월 5일 이후 합격자에게 개별 통보하게 되며, 합격자는 두 차례의 교육을 이수한 후 ‘안동 관광 영크리에이터’로 활동하게 된다. 자세한 내용은 주식회사 이공이공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이기화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