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달성 청소년문화의집 ‘유기견 인식개선’..
사회

달성 청소년문화의집 ‘유기견 인식개선’

윤기영 기자 gbnews8181@naver.com 입력 2023/05/25 18:01 수정 2023.05.25 18:01
사지말·입양하게 캠페인

달성군청소년문화의집 제11기 청소년운영위원회 ‘블루문’은 지난 20일 청소년 기획 프로그램으로 ‘유기견 인식개선 캠페인 ‘사지말개, 입양하개’’ 지역사회 개발활동을 운영했다.
유기견 인식개선 캠페인 ‘사지말개, 입양하개’ 프로그램은 대구 중구 2.28기념 중앙공원에서 개최된 2023년 제11회 청소년문화축제에서 지역 청소년 200명을 대상으로 유기 동물에 이해와 관심을 높이고자 청소년운영위원회가 직접 기획한 프로그램이다.
달성군청소년문화의집 제11기 청소년운영위원회 학생들은 우리나라 반려동물 유기로 발생하는 문제점과 실태를 소개하고 반려동물 등록제도, 유기 동물의 올바른 입양 및 입양 전 점검사항, 국가동물보호정보시스템 등을 알리며 생명의 소중함과 책임 의식을 배양키 위해 노력했다.
또한, 문화의집 및 청소년운영위원회 홍보활동을 병행하고 지역 청소년활동의 흥미를 높이기 위해 블루문 청소년이 준비한 재능기부 페이스페인팅 체험과 유기 동물에 대한 의견 작성 시 블루문이 준비한 상품 수여 등을 통해 청소년 문화축제의 활기를 더했다.
이와 관련해 참가 청소년은 “유기견 인식개선 캠페인이 널리 알려져서 더 이상 버림받고 상처받는 동물들이 없었으면 좋겠다”라며 말했다. 윤기영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