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상주 축제추진위, 성공 모자페스티벌 모색..
경북

상주 축제추진위, 성공 모자페스티벌 모색

김학전 기자 gbnews8181@naver.com 입력 2023/08/27 18:14 수정 2023.08.27 18:14
바가지 요금 근절 등 실무회의

상주시 축제추진위원회는 지난 24일 상주시청 대회의실에서 2023 상주세계모자페스티벌 추진을 위한 읍면동 실무회의를 개최하였다.
이날 회의에는 윤재웅 상주시 축제추진위원장 등을 비롯한 축제추진위원과 각 읍면동 부읍면장 및 총무팀장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상주세계모자페스티벌 읍면동 프로그램에 대한 설명과 함께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이번 축제의 읍면동 참여 프로그램으로는 모돌이 도전 HAT(읍면동 대항 모자게임), 상주인심맛거리(먹거리 장터), 읍면동 장기자랑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특히 모돌이 도전 HAT(읍면동 대항 모자게임)은 상주시 축제추진위원회가 축제의 본질적 속성인 대동성, 놀이성 등을 고려하여 상주세계모자페스티벌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개발한 대표 프로그램이다. 또한 일명 ‘바가지 요금’ 근절을 위해 참석자들 간 상주인심맛거리(먹을거리 장터)의 먹거리 적정가격에 대한 논의를 통해 시민과 관광객이 제값에 먹을거리를 즐길 수 있는 축제를 만들기 위해 협의하였다.
한편, 올해 처음 개최되는 세계모자전시, 모자패션쇼 등의 특색있는 콘텐츠를 통해 ‘K-컬처’ 세계화 및 한류화의 마중물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오는 10월 13일부터 15일까지 상주 태평성대 경상감영공원에서 개최된다.김학전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