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로컬 임팩트 창업가클럽 @청도 ‘큰 호응’..
경북

로컬 임팩트 창업가클럽 @청도 ‘큰 호응’

이종구 기자 leegg22@naver.com 입력 2023/09/10 17:48 수정 2023.09.10 17:49
6개 기업들 성장공유·컨설팅

청도혁신센터는 지난 6일 로컬형 창업 지원 교육 및 컨설팅 프로그램인 ‘로컬 임팩트 창업가 클럽 @청도’ 참여 기업들의 성장공유회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그간 경북 및 대구, 청도 지역에서 창업을 희망하는 예비 창업자 및 2년 미만의 14개 초기 창업 기업은 스타트 트랙으로 참여하여 로컬 비즈니스 3개의 축, 린 브랜딩 등의 기초 교육과 실습형 창업 교육을 수강하였다. 아울러, 신규 아이템 발굴이나 개선을 모색하는 설립 2년 이상의 6개 기업은 임팩트 트랙으로 참여하여 기업현황 진단 및 경로 점검 등의 컨설팅을 제공받았다.
이번 성장공유회에서는 로컬형 임팩트를 위한 비즈니스 경로 설정 리포트 전시와 본 프로그램을 통해 정리된 비즈니스 모델 및 향후 계획을 공유하는 인사이트 발표가 진행되었다.
‘로컬 임팩트 창업가 클럽 @청도’ 참여 기업 할_배스트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로컬 기업이 만들 수 있는 임팩트의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라고 말했다.
아울러, “로컬의 맥락에 맞는 성장방식과 조직형태 등 다양한 경로를 파악해볼 수 있어 큰 도움이 되었다.”라고 전했다. 이종구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